"우리는 어느 날 태어났고, 어느 날 죽을 거요."
배세진 작가는 도예의 전통, 그리고 그것을 현대에 담아냄으로써 시간의 순환성을 이야기합니다. 작가의 손에서 다루어진 흙은 과거와 미래, 그 사이의 현재를 연결하는 고리를 뜻합니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시그니처 작품 "고도를 기다리며"를 중심으로 작가의 작업세계를 탐험합니다.
소설가 사무엘 베케트의 희곡인 「고도를 기다리며」를 참고하여 주인공이 고도라는 무언가를 기다림 속에서도 완성을 만나지 못하는 희곡의 주제와 도자기의 반복적 작업 과정의 유사성을 통해 작가의 깊은 사유와 정성스러운 수련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고민하며 흙을 섞고, 도판을 만들고, 틈을 내어 구분한 다음 숫자를 찍는 여러 과정을 통해 각각에 부여된 숫자와 함께 조심스럽게 쌓아 올려진 작품은 배세진작가의 15년 동안의 무한한 수련과 노력의 산물을 보여줍니다. 이 수십만 번대의 반복은 단순한 작업이 아니라, 작가의 삶과 그 안의 여정을 대변합니다.
배세진 작가는 그의 작업을 통해 우리에게 메세지를 남깁니다. "시간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변화하며 존재하는가?" 작업은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 자신을 발견하게 합니다.《고도를 기다리며》 전시를 통해 작가의 15년간의 작업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PBG와 델픽의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판 Tea Container와 드 미테라 잎차를 통해 작가의 작품세계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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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가 사무엘 베케트의 희곡인 「고도를 기다리며」를 참고하여 주인공이 고도라는 무언가를 기다림 속에서도 완성을 만나지 못하는 희곡의 주제와 도자기의 반복적 작업 과정의 유사성을 통해 작가의 깊은 사유와 정성스러운 수련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재료를 고민하며 흙을 섞고, 도판을 만들고, 틈을 내어 구분한 다음 숫자를 찍는 여러 과정을 통해 각각에 부여된 숫자와 함께 조심스럽게 쌓아 올려진 작품은 배세진작가의 15년 동안의 무한한 수련과 노력의 산물을 보여줍니다. 이 수십만 번대의 반복은 단순한 작업이 아니라, 작가의 삶과 그 안의 여정을 대변합니다.
배세진 작가는 그의 작업을 통해 우리에게 메세지를 남깁니다. "시간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변화하며 존재하는가?" 작업은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 자신을 발견하게 합니다.《고도를 기다리며》 전시를 통해 작가의 15년간의 작업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PBG와 델픽의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판 Tea Container와 드 미테라 잎차를 통해 작가의 작품세계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